과정상세정보

기업 성공의 시작! 고객 관리 정복하기

학습시간 1개월/36H13 수준 입문
교강사 천미현 / 김나영 / 이승훈 / 김진국 정원 500명
수료기준 (가중평균 60점 이상)
진도율 중간평가 시험 과제
80%이상 30% 반영 70% 반영 -
학습방법
일반과정

※ 학습기간 1달 + 무료 추가복습기간 1년 제공

● 학습시작일 : 선택일 없음 학습일선택학습일 선택


NCS코드

02010302 / 경영·회계·사무 > 기획사무 > 마케팅 > 고객관리

과정소개

급변하는 시장에서 영업이익을 가져다주는 고객들의 욕구는 다양해지기 마련이다. 때문에, 고객 유형에 맞는 최적의 경로를 선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. 본 과정을 통해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 분석 및 환경 분석을 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계획을 수립하고 필요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평가 방법을 토대로 결과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.

학습대상

- 조사 전문가
- 고객 상담원 또는 모니터 요원
- 기획 및 마케팅 사무원 등 고객 관리 능력이 있어야 하는 근로자
- 고객 관리 관련 전 산업군 종사자

학습목표

- 고객 관리 전략 목표와 실행방안 및 예산을 편성할 수 있다.
- 고객의 필요정보를 산출하여 경로별로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다.
- 고객 관리의 성과 평가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활용할 수 있다.
- 고객과의 관계를 확보하여 유지할 수 있다.
- 고객 데이터의 분석을 위한 계획 수립 · 정제 · 실행에 따른 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.

강사정보

교강사 소개

천미현
- 안동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( 석사졸업 )
총 경력 : 6년 6개월
-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( 6 년 6 개월 )
김나영
- 동서대학교 국제관광학과( 학사졸업 )
총 경력 : 4년 1개월
- 토요타동일모터스㈜ ( 4 년 1 개월 )
이승훈
- 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 상경 MBA 석사( 석사졸업 )
총 경력 : 9년 1개월
- Komit Consulting 전략영업과장 ( 1 년 11 개월 )
- (주)Speedchip 전략영업과장 ( 2 년 11 개월 )
- KM International 실장 ( 5 년 1 개월 )
김진국
- 아주대학교 경영학과( 석사졸업 )
총 경력 : 7년 11개월
- ㈜TPC CS영업부 마케팅, 고객상담 ( 5 년 9 개월 )
- ㈜지피아이 전략연구소 ( 10 개월 )
- JKR 경영연구소 대표 ( 2 년 1 개월 )
- (주)PPC CS 영업본부 ( 5 년 9 개월 )
- 바하마브리즈아시아 대표이사 ( 1 년 10 개월 )

내용전문가 소개

조성민

- 경기대학교 외식조리관리학( 박사졸업 )
- 경기대학교 외식산업경영( 석사졸업 )
-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경영학과( 학사졸업 )
총 경력 : 2년 10개월
- 여주대학교 시간강사 ( 3 개월 )
- 메이필드호텔스쿨 시간강사 ( 3 개월 )
- 경기대학교 시간강사 ( 5 개월 )
- 한국서비스경영연구소 객원교수 ( 1 년 9 개월 )
- 래더코퍼레이션 F&B사업부 본부장 ( )

학습목차

회차 내용
1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고객 관리의 이해
2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고객 관리 전략 목표 기획과 자료 수집
3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환경 분석
4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고객 관리 전략 목표 수립
5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실행 과제 도출 및 우선순위 결정
6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실행 방안 구체화
7회차 고객 관리 계획 수립 - 고객 관리 예산 편성하기
8회차 고객 필요 정보 제공 - 고객 유형별 상품 결정
9회차 고객 필요 정보 제공 - 상품 자료 수집하기
10회차 고객 필요 정보 제공 - 상품 자료 가공과 경로 선정
11회차 고객 필요 정보 제공 - 정보 제공 계획 작성
12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정보 관리하기
13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의 요구와 만족 파악하기
14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요구 사항 분류 및 담당자 지정
15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요구 사항 대응하기
16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대응 및 처리 과정 모니터링
17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대응 결과 평가
18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요구 원인 분석 및 처리 결과
19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분쟁 처리
20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유형별 세분화
21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
22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관계 유지 활동
23회차 고객 관계 관리 - 고객 관계 강화하기
24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비정형 데이터의 이해
25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비정형 데이터 수집 목록 작성
26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비정형 데이터 수집하기
27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비정형 데이터 분석 방법 결정 및 분류
28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비정형 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활용
29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비정형 데이터 분석 결과 활용
30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고객 데이터 추출
31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정보 분석 활용
32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고객 데이터 수집 방법 결정
33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고객 데이터 정제
34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고객 데이터 관리 지침 수립
35회차 고객 데이터 분석 - 고객 데이터 유지하기

교재/교구정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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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강후기

과목 평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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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 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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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일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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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정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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