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가공인 SMAT(서비스경영자격) Module A -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
NCS코드
과정소개
※ 본 교육기관은 학점은행제 기관이 아니므로 학점인정이 되지않습니다.
· 비즈니스 응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·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·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객별 응대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·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학습대상
· 고객접점의 모든 직원
· 경영 및 기획 관련 부서 실무자
· 서비스경영자격(SMAT) 자격과정 취득 대상자
학습목표
· 비즈니스 응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·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·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객별 응대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·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강사정보
교강사 소개
- 동서대학교 국제관광학과( 학사졸업 )
- Florida International Universi 상경 MBA 석사( 석사졸업 )
- 안동대학교대학원 경영학과( 석사졸업 )
내용전문가 소개
하승희- 이화여대대학원 교육학과 비서교육전공( 석사졸업 )
학습목차
회차 | 내용 |
1회차 | 오리엔테이션, 매너와 에티켓의 이해 |
2회차 | 비즈니스 응대(1) |
3회차 | 비즈니스 응대(2) |
4회차 | 전화응대 매너 |
5회차 | 글로벌 매너 |
6회차 |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 이해(1) |
7회차 |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 이해(2) |
8회차 | 이미지 메이킹(1) |
9회차 | 이미지 메이킹(2) |
10회차 | 고객에 대한 이해 |
11회차 | 고객의 구매 행동 이해 |
12회차 | 고객성격유형에 대한 이해 |
13회차 | 고객의 구매 의사과정 |
14회차 | 고객의 구매 의사결정과정 |
15회차 |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|
16회차 |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(1) |
17회차 |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(2) |
18회차 |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|
19회차 | 회의기획과 실무 |
20회차 | 의전기획과 실무 |
21회차 | 마이스 산업 |
교재/교구정보
교재/교구비 : 16000원
수강후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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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 소개
※ 본 교육기관은 학점은행제 기관이 아니므로 학점인정이 되지않습니다.
SMAT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경영자격시험을 말한다. SMAT는 Module A, Module B, Module C가 있으며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다. 합격한 모듈에 따라 1급, 2급, 3급의 자격등급을 부여한다.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다. SMAT 시험은 Module A, B, C 개별 모듈은 PBT방식으로 진행된다.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한다. 각 과목별 40점 미만은 과락 처리한다.
시험정보